[스크랩] 악기점검 및 수리A/S과정 소개
악기 점검 및 A/S과정소개합니다 |
이번 정비 악기 : H. SELMER 알토 알토 색소폰 SERIE II합니다. 사용 기간은 약 2 년 미만이지만 생산에서 10 년 경과된악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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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악기 상태 확인
우선은 악기를 전면 확인 해가는 작업입니다.
황갈색 포트 (= 패드) 검사
현황에 장착되어있는 황갈색 패트의 상태를 하나하나 확인합니다. 이번에는 모든 황갈색 패트 교체 수리입니다.
관 신체 왜곡 검사
음푹 들어간 곳을 꺼리는 것이 많지만, 실은 왜곡이 더 주의해야합니다. 왜곡한다고해도 언뜻도 알지 않을 정도의 소량 "편향"그래서 모르고 사용하고있는 분들이 많네요. 그러나이 소량 왜곡 방치는キィバランス, 액션, 전체 소리에영향을 남깁니다.
벽공 검사
지금의 음푹 들어간 곳은 물론 소리에 영향을 주지만, 수리 방법에는 세심한주의가 필요합니다. 색소폰은 금관 악기 이상 관 몸 전체 진동 (진동)이 큰 악기입니다. 아래에서 언급하지만 과도한 금속판에서 금속 변성을 일으키지 않도록 당점에서는 가능한 한 망치로 두드려 않고 음푹 들어간 곳을 수정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소모품 상태 녹 스프링 상태 /각종 키운동 반동 대해서 등을 확인
반동 대해서는 왜곡의 반동 대해서인지, 마모에 의한 것인지 확인 해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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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의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부품을 분해합니다 |
2 악기를 분해한다
알토 색소폰 한 대에서 이렇게 많은 파트가 붙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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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번 관 (스트레이트 관)과 1 번 관 (U 자 관)을 해제합니다 |
전체 분해 상태. 다시 한번, 왜곡, 음푹 들어간 곳을 확인하여 둡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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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트레인 벽공 수정
이 작은 음푹 들어간 곳 (1 번 관 아트 측)을 수정합니다. 알 수 있습니까? 빛이 적은 왜곡 보이는 부분이 음푹 들어간 곳입니다.
작은 음푹 들어간 곳이지만, THE 중고 악기 가게 색소폰 조정에서는 이렇게 작은 음푹 들어간 곳도 놓치지 않습니다.수리전 상태
수리기구를 통해 음푹 들어간 곳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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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톤 홀 서비스
제조 과정에서 톤 구멍이 고르지 않다 것이나 발리가 남아있는 상태, Tan 적립 맞춰 가고있다 삭스는 의외로 많습니다. 그러나, Tan 포트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주지 않으면서 정밀한塞がり을 얻기 위하여는, 톤 홀은 평평하고 예쁘게 제작해야 할 부분입니다. 따라서, 황갈색 포트를 교체할 때에는 직접 톤 홀을 평평하게 정돈하고있습니다.
톤 홀 높이가 낮아져 버리는 것은? ! 걱정이 될 수도 있지만, 최소한의 날카롭게 폭으로 평평하게하고있습니다. 확실히 제작이 나쁜 개체의 경우에도 최대 0.5mm 정도의 차이에 끼웁니다.
야스리 타리 → 야스리 눈 고운 종이 야스리 도금을 한 것으로 야스리 타리 → 키사게 발리 얻으 순서에서 톤 홀을 정돈하고있습니다.
야스리 눈 고운 종이 야스리 도금을 한 것으로 야스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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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 등 말라붙은 이물질제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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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프링 녹 잡고 악기 세척
악기를 계면 활성제에 중독된 중성 세제로 씻는다. 씻는 것은 관 몸을 넥 마우스 피스 리가챠 카프 소켓입니다. 헹구기 전에 스프링 사비를 낮추어 좁은 통로는 코르크를 제거합니다. 코르크를 두른시 벗겨져 어렵게하기 때문에, 야스리에 상처를 달아 둡니다. 조인트 부분은 베노루로 덮고 깨끗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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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 세제를 안전하게 채찍질하고 씻는다. |
깨끗이 세척한 후 물기를 잘 닦아내고 스프링에 녹 방지제를 바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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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갈색 포트는 셸락는 용제에 컵에 장착되어있습니다. 버너에 컵을 가열, 안쪽 셸락을 녹여 탄 포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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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갈색 포트의 크기는 컵의 밑면 내경과 똑같은 것이라고 컵 장착했을 때 소량 여유가 버려, 황갈색 포트의 수습이 나쁘다 안정하지 않습니다. 공장 악기는 많습되지만 컵 내경과 동일한 은커녕 또는 컵보다 작은 크기의 황갈색 포트가 포함되어있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이번 H. SELMER SERIEII의 탄도탄 적립. 신품 구입에서 한번도 조정에 사정없는 악기입니다에서 공장 탄 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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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갈색 포트는 컵 내경보다 0.5mm 큰 것을 설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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셸락은 말끔히에 짓눌린을 컵에 적당량 번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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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너에 구워 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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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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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갈색 포트를 컵에 넣고 부스터를 누른 상태 헤라에 탄 포를 평평하게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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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등하게 압력을 걸고도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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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크를 클릭합니다. (사진 왼쪽) 합성 코르크 : 압력이 걸려도 변화가 크고 수분과 기름기しみこみ어렵다. 내구성이있다. (사진 오른쪽) 천연 코르크 : 압력이 걸릴 것으로 변화하기 쉽고, 수분과 기름기しみこみ하다. 쿠션이 잡음이 곤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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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2 종류를 적재 적소에 달라집니다. 두께는 각각 5 종류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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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처럼 공장은 대부분의 부분에 천연 코르크가 사용되고있습니다. (메이커에 따라 차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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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균형과 관련된 개소와キィ각각 압력을かけあう개소 코르크는 이번 정비하고 사용 빈도가 적은 미품 상태 악기도 이런식으로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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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장이 적용 가능한 부분, 미끄럼을 좋게하기 위하여 기름을 사용 부분 등에 합성 코르크를 사용합니다.
펠트 낸다
두께가 필요한 곳에는 섬유를 압축했을뿐 펠트 대신織り込ん이다 펠트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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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펠트는キィ설치하기 전에 긴장을 걸고 어느 정도의 위치까지 침몰 해 둡니다. 사용에 따른 변화를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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튜브를 붙인다
설치 부품으로, 소재, 두께가 다른 튜브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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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オクターブキィ의 부분은 잡음이 나지 않는 실리콘 튜브를 넣고 그 위에 열수축 튜브를 씌워 버너로 열을 추가합니다.
열 수축 튜브가 줄어들어 안쪽의 실리콘 튜브에 딱くっつき있습니다.
롤러 부분에 그리스를 추가
롤러 부분은 장기간 사용에 견딜 수있는 소재를 선택합니다. 그러나 직접 손에 땀이 만지고 유분이 빠져 쉬운 부분도 있기 때문에, 그리스가 빠져 롤러에서 잡음이 발생하거나 움직임이 나빠진 시점에서 정기적으로 조정시기의 기준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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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넥 코르크 감고
코르크 감고
미리 넥이 셸락을 발라 둡니다.
좁은 통로를 가열하고 셸락가 녹아있는 상태에서 코르크를 감고있습니다.
코르크를 압착시키면서 좁은 통로에서 가열하여 선반을 다시 녹고 접착합니다.
마우스 피스에 맞는 크기가 될 때까지 종이 야스리에서 모양을 유지시켜줍니다.
8. 심이주세요 적합하지 반동 잡고
오른손キィ열 왼쪽キィ열
오른손으로 조작キィ(F* F * E * D)과 왼손으로 조작キィ(C * B * B
* A)은 각각 긴 심이주세요 통해서 혈관 형에 조립되어있습니다.
하나 하나의 포스트 홀 중앙을 원활하게 통과하도록 지점의 위치를 조정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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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이주세요 및 게시물의 반동을 잡는
다음 심이주세요 및 게시물의 반동을 취합니다. 방금 긴 심이주세요 통해서 드라이버로 조여 보면 심이주세요의 머리 부분과 지점 사이에 반동이있는 것이있습니다.
오래 사용하는 동안에 반동이 발생할뿐 아니라, 제조시의 결함이 의외로 많네요.
연주 중 심이주세요가 갑자기 튀어 나오 온 것이 아닙니까? 많은 원인은이 부분에 반동이있는 경우입니다.
오른손 열 왼쪽 열オクターブキィ, lowE/ C 열 (심이주세요 않은 경우도있다)이 4 곳의 응어리가주세요 대해 반동 가지고합니다.
특히 오른손 열 심이주세요의 반동이 채택하지 않으면 균형이 안정되지 하위 톤이 어렵고, 저음이 어렵다 등의 증상이 쉽습니다. 또한 반동 대해서가 크면 아무리 조정을해서 오른손을 달릴 때 금속 소리와 같은 잡음이하는 일도있습니다. (실제로 반동 대해서 원인이기 때문에 주방으로 한 조정이 취할 수 없다 Has 입니다만, 상당히 반동이있는 상태로 제조되는 악기가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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キィ수직 반동 가로 반동을 잡는
포스트와 포스트 사이에キィ이 맞는지만,이 지점 사이의 길이보다キィ파이프의 길이가 짧고 반동 대해서가 나옵니다. 이것이 옆에 반동입니다.
반대로キィ파이프의 길이가 더 길면 키쯔 아홉 들어가지만, 이것은 포스트 자체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넘어져있는 것도있을 수있습니다. 또한 심이주세요 및キィ파이프 사이에 필요 이상의 틈새가 있고キィ이 상하 좌우로 반동 점화있습니다. 이것이 수직 반동. 옆에 반동과 수직 반동 둘 다 가지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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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손 F * E * D와 연동하고있는 F![]() 기타 심이주세요 부분에도 마찬가지로 반동 가지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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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용수철 구부리고 주유
스프링을しごい하고 구부 재등록
각キィ는 포스트에 붙어있는 바늘 스프링에 의해 움직입니다. 그래서キィ터치와 힘이 용수철의 구부로로 바뀌게된다합니다. 공구에 스프링을 잡고しごき면서 모양을 유지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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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
심이주세요 부분에는 그리스 주변 젤 상태의 것을 넣습니다.
넉넉하게 젤을 넣어 일단 마음 금 통해 잘なじま시키고 나서 인도 방식을 짜고있습니다. 범람한 그리스를 깨끗이 닦습니다.
"キィオイル어디에 바르는?"라는 질문을 자주戴き있지만고객キィオイル을 바를 필요가없습니다.
キィ을 짠 상태에서 포스트와キィ동안에 기름을 늘어뜨리고도 좀처럼 안에 들어갑니다는없고,キィ가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깨끗이拭き取れ하고, 결국 악기가 기름 범벅, 뭐라고 악기를 살펴보십시오. 주유는 조정시 기술자에게 맡겨야합니다. 단단히 잡고 반동을 악기 경우반년 ~ 일년에 한번 정기 검사 동안에 기름 조각으로 잡음이 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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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사 부분에는 방금 롤러 부분에 사용하는 배 째의 그리스를 사용합니다. SERIE II 나사받는 구조는 다른 악기와 달리 나사로 박는キィ의 양쪽 사이 깊은 구멍이 있고 용수철로되어있는 나사 받아이 안에 들어있습니다. 안쪽 나사 받이를 하나하나 분리하고 공동 부분에 그리스를 충분히 넣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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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탄도탄 적립 합계
"탄도탄 적립이 어울린다 든가, 적합하지 못하거나 잘 들으한다지만 결국 곳에 탄 적립이 적합하고 있다고이 무엇을 의미?"라고 생각해보고있는 사람도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히 말해톤 홀 원형으로 황갈색 포트가 동시에 착지하면 황갈색 포트가 어울린다 상태입니다. 조금이라도 먼저 착지 해 버리는 부분이 있으면 부는 느낌은 달라집니다.
먼저 빛을 통해서 컵 탄 포트 상태를보고합니다. | ![]() |
황갈색 포트의 중간에 톤 홀이 오도록 수정합니다. (キィ의 구조상 중간에 가지고 오지 않는 경우도있습니다.) | ![]() |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기울어져있는 경우, 컵 톤 구멍이 병행되도록합니다. 컵이 오른쪽 상승쪽으로 기울고있는 상태. 빛이 오른쪽에서 누락하고있는 것도 판단 자료의 하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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컵 경사를 치료 상황 | ![]() |
같이 한잔의 전경과 안쪽 측면의 각도를 바꾸고, 톤 홀과 컵 평행을 자연에 전적으로 잇기 있도록합니다. 버너에 컵을 구워 셸락을 녹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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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라에 더 조정을하면서 탄 적립이 톤 홀에 전반에 동시에 착지하도록합니다. | ![]() |
11. 밸런스, 연을 잡는
연동하고キィ각각 동시에しまる같이 조정합니다.
각キィ적절한 열고 설정합니다.균형 조정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설명과 사진 설명이 어려우므로 생략드립니다.
12 2 번 관 (스트레이트 관)과 1 번 관 (U 자 관) 접착
H. 세루마의 SERIE II는실은 2 번 관 (스트레이트 관)과 1 번 관 (U 튜브)의 연결 부분에 그리스가 포함되어있을뿐케이스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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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차례キィ을 짜고, 조정 해 나가는
차례キィ을 짜고, 조정하고있습니다.
균형
함께하는キィ은 균형 조정이 필요합니다. 사용하기 시작할 무렵, 균형 코르크에 압력으로 코르크가 침몰하고 균형이 무너진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균형 코르크 압력에 의하여 침몰 + Tan 적립이 친숙한 상습이 깊게되어서 균형의 편차 +キィ을 눌러서 인도 방식의 굴곡'
이 3 가지 요소를 근거로, 최초의 밸런스를 설정합니다.
연 놀이
연와 톤 홀과 황갈색 포트 사이의 거리 것. 소리의 누락이나 음정 밸런스를 좌우합니다. 균형과 동시에 열어 결정, 놀이도 취하는 것입니다. (놀이 → 연동하는キィ부분은 각각 연 코르크 간격은 놀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코르크를 깎아 놀이가없는 상태가됩니다.)
균형 놀이를 취한 상태에서 더욱이 연도 각각 자리가되도록 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색소폰 조정 및云う하면이 마지막 밸런스 조정만을 이미지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아닐까요. 물론 가장 중요한 요점은, 전단계 (1 ~ 11까지 각 품목)에 얼마나 공손하게 수정 서비스가 설비되어있는지도 중요 구요. '재배치에 내놓아도 바로 음색이 나빠져 온다,'만약 손끝 악기가 그런 증상이었다하면 균형 조정의 전 단계에遡ら한다하더라도, 거기까지 손이 미끄러 되지 않을 수 생각 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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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최종 점검 매장 시키
모든 조정이 완료되면試奏확인합니다. | ![]() |
쇼윈도에 전시되어 일단 조정이 완료됩니다.
※ 통판 배송 이전 또는 매장 사시 전에 다시 한번 점검을 실시합니다. 조정에서 1 개월을 겪었다 전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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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에 들었어까요?
사용 2 년 미만으로 깨끗이 보인 세루마 SERIE II도 손을 들어가야 할 부분이 많이있었습니다. 당점에서는 중고품으로 버릇이다 부분을 복구 해 나갈뿐만 아니라,제조시의 불완전한 부분에 메스를 제출신중하게 조정을 실시하는 것이 고객 알기하실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부분에서 '편견도 뿌리 깊다 중고 전문 판매점으로, 주변의 유명 레스토랑과 같은 씨름판에 서는並大抵조정 및 수리는 안돼'라고 말씀 드린 결과, 여기에는 겨우 도착했습니다. 주식의 90 % 가까이는 이번과 같은 조정 공정을 실시하고있습니다. 입문 기종에서도 동일합니다. 이 내용이 특별 조정 및云う것이 아니라, THE 중고 악기 가게에서 판매하고있다색소폰 표준 조정 공정입니다. "중고 삭스는 일종의"그런 방향으로 바로 오세요 시도해戴き하고 바라고있습니다. "중고 삭스"의 이미지가 변화하는 것을 보증합니다.
색소폰 조정 기술 지원, 음푹 들어간 곳 관 신체 왜곡 수정 일반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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